KMF 2024에서 XR 기반 솔루션 선보이다
노바테크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KMF 2024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노바테크는 다양한 XR 콘텐츠 체험관과 제품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울산정보산업진흥원(UIPA)과 함께 Governance관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지역 공공사업 홍보에도 기여했습니다.
이틀간 진행된 KMF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NS에서 노바테크는 둘째 날 참가해 Qualcomm, Unity, Rockwell Automation과 함께 산업 메타버스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노바테크는 “산업안전 콘텐츠, 원전 해체 가상훈련장에서 미국 방사능오염시설 정화훈련까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산업 안전 분야에서의 가상훈련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로봇 협력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어진 패널 토크에서는 송동석 대표가 중재자로서 Rockwell Automation의 권오혁 이사 그리고 Unity의 오지현 시니어애드버킷과 함께 산업 메타버스의 미래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누었습니다.
사흘간의 행사 동안 노바테크는 XR 다중 모니터링 솔루션(XCM), EduCase, 맞춤형 XR 콘텐츠 제작으로 솔루션 중심의 메타버스 기술을 선보여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정부기관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KMF 2024는 노바테크가 산업 메타버스의 혁신적인 활용과 XR 솔루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노바테크는 이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고히 다지며, XR 기술과 메타버스를 통한 산업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XR 교육 솔루션 첫 공개 24.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