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News

안전 ICT 선도기업, NOVATECH

울산 디지털 트윈 기업 노바테크 송동석 대표 대통령 표창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바테크 댓글 0 조회 321 작성일 20.12.07

본문

99b030c7d377efeb1e5ee597f8a3996e_1607297938_05.jpg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디지털 트윈과 VR/AR 전문기업인 노바테크 송동석 대표가 제21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소프트웨어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6일 노바테크에 따르면 송동석 대표는 33년간 동 업계에 종사하며 순수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하드웨어와의 융합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응하며 S/W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2015년 노바테크를 창업, 산업현장의 '안전'을 최고 가치로 설정하고 관련 기술개발과 보급을 실천해 나갔다. 이번 대통령 표창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과 효율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콘텐츠를 개발 보급한 공로 받은 것이다.

노바테크는 산업수도 울산의 주력 산업인 제조업의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그동안 소프트웨어산업이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못한 울산에 IT 신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업 혁신에 이바지 하며 울산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 대표 또한 회사 성장에 맞추어 지속적인 고용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적십자 태화강봉사회 회장을 맡는 등 지역사회에 봉사했고, 각종 안전과 기술 교육에 강사로 적극 나서는 등 
사회와 함께하는 노력도 기울였다.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회문제해결민관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미세먼지, 치매 등 사회문제를 IT기술로 해결할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행정안전부 안전한국훈련 중앙평가단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